-
뚱보균 없애는법 총정리!!건강식품 2020. 7. 8. 02:10
뚱보균 없애는법
남들과 똑같이 먹었는데도 유독 더 살이 찌는 사람은 뱃속에 뚱보균이 차지하는 비율이 날씬균보다 많기 때문입니다.
'뚱보균'이란 '피르미쿠테스'라는 이름의 유해균으로 장내에서 당 발효를 증가시켜 지방산을 생성해 비만을 유도하는 유해균입니다. 반대로 '날씬균'의 이름은 '박테로이데테스'로 탄수화물을 분해하고 배출시켜 체중 감량을 이끌어내는 유익균의 일종입니다.
뚱보균이 증가하면 내장지방이 쌓이게 되고 내장지방은 독소와 염증을 발생시켜 장 속 유익균을 죽게합니다. 그러므로 장 내 유익균의 비율을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럼 뚱보균을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뚱보균 없애는법 - 프롤린 유산균
프롤린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이 프롤린을 유산균에 주입하면 프롤린 유산균이 됩니다.
일반 유산균은 장까지 가는 동안 위산, 담즙 등 소화액을 거치면서 생존율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 '프롤린 유산균'은 위산 등의 외부 요인으로부터 성분이 파괴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그래서 장까지 안전하게 유산균이 도착하게 만들어 유익균이 증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프롤린유산균은 뚱보균을 잡아먹는 작용을 하여 살이 찌는 것을 방지하며 꾸준하게 섭취시 다이어트는 물론 변비 개선 및 면역력을 증진에도 도움을 줍니다.
프롤린 유산균을 선택 할 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가 있는지 확인 후 구매하여야 하며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을 유발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뚱보균 없애는법 - 식습관 조절
장 내 뚱보균을 없애고 날씬균의 비율을 높이려면 평소에 식습관 조절이 중요합니다.
뚱보균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바로 과자, 주스 등에 들어있는 액상과당입니다. 이 액상과당을 많이 섭취하면 내장 지방 세포 증식이 가속화되어 뚱보균이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포화지방(치킨), 당,(주스&콜라) 가공식품(과자) 등을 줄이고 날씬균이 좋아하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유청(요구르트), 양배추 초절임, 시금치·상추·케일 등 잎채소, 양파, 버섯, 아마씨 가루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뚱보균 없애는법 - 차가버섯
차가버섯의 '이노시톨'은 비타민B의 일종으로 장내 세균 환경을 건강하게 하며 지방의 분해와 연소를 촉진하는 성질이 있어 '항지방간 비타민'이라고도 불립니다.
또한 차가버섯 속의 '페닐알라닌' 성분 역시 지방분해에 도움을 줍니다.
차가버섯 끓이는법
- 2.5L의 물을 팔팔 끓였다가 50~60℃로 식힙니다.
-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씻은 차가버섯 200g을 넣습니다.
- 4~5시간 후 차가버섯은 건져 믹서기 등으로 잘게 부숩니다.
- 식은 물은 다시 50~60℃로 데운 다음 잘게 부순 차가버섯을 넣고 48시간 동안 상온에 보관합니다.
- 면보 등을 이용하여 차가버섯을 거르면서 짜내면 완성입니다.
'건강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방분해 효과! 사과초모식초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0) 2020.07.28 시네트롤 정말 효과 있을까? (0) 2020.07.26 [건강] 에리스리톨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0) 2020.06.23 [건강] 폴리코사놀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0) 2020.06.21 [건강] LGG 유산균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0) 2020.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