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락티움 정말 불면증, 수면에 도움이 될까?건강식품 2020. 9. 17. 00:04
락티움 가루 효능
안녕하세요~건강한끼입니다. 수면은 단순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아니라 낮에 소진한 에너지를 충전하고 신체와 정신의 피로를 회복시키데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최근 스트레스, 환경 변화, 호르몬 변화 등 다양한 원인으로 생긴 불면증(수면장애) 때문에 자고 싶어도 잠이 들지 않아 고통받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락티움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락티움 이란?
'락티움'이란 우유 단백질을 가수분해해서 만들어진 생리활성 펩타이드 성분입니다. 사슬처럼 긴 우유 단백질을 사이즈가 작은 펩타이드로 분해해 놓아 소화 과정이 짧고 흡수가 빠른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락티움(유단백가수분해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 원료입니다.
수면의 중요성
불면증이 계속될 경우 우리 몸의 교감신경계 활성이 증가되어 몸이 긴장된 상태로 유지되는데 이는 곧 스트레스로 연결됩니다. 그렇게 되면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이는 고혈압, 심혈관 질활을 유발시킬 수 있게 됩니다.
실제로 평균 수면시간이 부족할 경우 심장마비, 뇌졸증 위험도가 18% 증가되고 심혈관 장애에 의한 사먕률은 8배가 증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면의 질 개선
우리 몸에는 몸을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주는 가바 수용체라는 곳이 있는데 이때 락티움(유단백가스분해물)이 가바 수용체에 작용하여 세포의 신경 자극을 안정시킴으로써 불면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성인 20~65세 96명을 대상으로 락티움을 300mg씩 4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섭취하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 수면시간은 79%, 수면 효율은 85%가 증가되었고 반면 수면 지연 시간은 67%, 입면 후 각성상태는 51% 감소하였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
스트레스, 잠, 면역력 이 세가지는 굉장히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스트레스로 인해 충분한 잠을 이루지 못하면 결국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은 잠이 부족하면 코르티솔이라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분비가 늘어나게 되는데, 이 코르티솔은 인슐린 기능을 떨어뜨려 비만이나 당뇨를 유발하게 됩니다.
2005년 유럽영양저널에 따르면 락티움을 섭취하지 않은 경우 코르티솔 수치가 3% 감소하였으나 락티움을 섭취했을 경우 코르티솔 수치가 20%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습니다.
또한 불면 및 수면장애를 앓고 있는 여성 63명에게 30일 동안 락티운(유단백가수분해물)을 150mg씩 섭취하게 한 결과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수면이 부족하면 식욕 호르몬인 그렐린 분비가 증가해 더 많이 먹게되어 비만이 되기 쉽습니다.
실제 성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한 연구에 의하면 하루 5시간 미만 잠을 자는 사람이 7시간을 자는 사람에 비해서 비만은 1.25배, 복부비만은 1.24배 더 많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또한 20대 남녀 14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1~4일은 8시간 반을 취침하게 하고, 5~8일은 4시간 반을 취침하게 한 결과 수면 시간이 줄어든 다음 날 참가자들이 배고픔을 호소했으며 이는 수면 시간이 비만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락티움 부작용
- 임산부, 수유여성 및 어린이는 섭취에 주의하십시오.
- 우유 및 유제품에 대하여 알레르기를 나타내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하십시오.
- 특정질환, 특이체질, 알레르기체질, 임산부의 경우에는 간혹 개인에 따라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원료를 확인하시고, 섭취전에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락티움 섭취량
락티움의 하루 권장량은 300mg입니다.
락티운 구매 시 식약처에서 인정한 안전한 원료인지 확인하신 후 구매하시는 게 좋으며 섭취 시 커피 & 카페인 음료를 안 드시는게 좋습니다.
'건강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피클럽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 효능은? (효능, 복용법, 부작용) (0) 2021.07.19 망고 검은줄, 검은실 원인은? 먹어도 될까? (0) 2021.06.03 피부에 좋은 양태반 효능 정말 있을까? (0) 2020.09.15 김장 배추 고르는 법, 이것만 기억하세요! (0) 2020.08.31 산양유 단백질 파우더 정말 효과 있을까? (0) 2020.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