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턱여드름 영양제 바이텍스 2개월 복용 후기
    영양제 2020. 11. 2. 22:58

     

    바이텍스 복용 후기

    안녕하세요~건강한끼입니다. 제가 몇 개월 전부터 유독 턱에만 올라오는 여드름 때문에 마음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요.

     

    현재는 많은 시행착오 끝에 턱 여드름이 많이 개선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턱 여드름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제가 했던 방법들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그중 제가 턱 여드름을 이겨내기 위해 복용했던 영양제 '바이텍스'에 후기를 남겨볼께요.

     

     

     

     

    턱여드름 영양제 바이텍스

    바이텍스를 복용하게 된 이유

    제가 턱 여드름때문에 복용하게 된 영양제는 바로 '바이텍스'라는 영양제입니다. 사실 저도 굉장히 생소한 영양제였는데요.

     

    '바이텍스'를 먹게 된 이유

     

    첫째. 한 유튜버가 오랫동안 턱 여드름 때문에 고생했었는데 이 '바이텍스'를 복용한 후 정말 거짓말처럼 턱 여드름이 말끔히 사라졌다고 말씀하셨고 그 얘기가 굉장히 논리적이고 신빙성이 있어 보였어요.

     

    그리고 제가 턱 여드름 이외에 가지고 있던 증상▼이 많이 일치했어요.

     

    여성의 호르몬은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트로겐이 균형을 이루며 작용하는데 이 균형이 어떤 이유로 깨져 에스트로겐이 우세하게 되면 복통, 생리통, 턱 여드름, 유방 압통, 감정 변화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음.
    '바이텍스'는 에스트로겐 우세로 인한 증상을 개선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음.

     

    둘째. 제가 턱 여드름이 갑자기 나게 된 이유에 대해 생각해 봤을 때 우선 화장품이나 환경에 변화가 전혀 없었고 그렇다면 호르몬의 영향이 가장 크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바이텍스' 영양제를 먹기 시작했어요.

     

     

     

     

    턱 여드름 호르몬 영양제 바이텍스

    첫째 달 바이텍스 복용량

    '바이텍스'를 구매하고 하나 고민에 빠졌는데 그건 바로 복용량이였어요.

     

    그 어디에도 적정 복용량에 대해 정확히 나온 정보가 없었고 부작용 사례도 있었기 때문에 걱정이 많이 들었어요.

     

    그래서 우선 한 블로그에서 턱 여드름에는 '바이텍스'를 하루 '190mg'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여 저는 한 알을 반으로 쪼개어 하루 200mg씩 섭취하기 시작했어요.

     

     

     

     

    바이텍스 복용 전 턱 여드름

    바이텍스 한 달 복용 후기

    생리가 끝나는 다음날부터 복용하기 시작했는데 그때 저의 턱 상태는 결절성 여드름 2개가 막 생기기 시작했고 그외 여드름들이 오돌토돌 나 있었어요.

     

    그런데 '바이텍스'를 하루 200mg씩 먹기 시작한 지 3~4일이 지나니 염증이 시작되던 결절성 여드름이 쏙 들어간 것이 아니겠어요????

     

    그때 속으로 얼마나 기뻤는지 '바이텍스'가 나한테도 정말 잘 맞는가보다 생각했어요.

     

    아시다시피 여드름 중에서도 안에서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결절성 여드름이 제일 오래가고 색소침착도 심하게 남아 관리하기가 굉장히 힘들거든요.

     

    그런데!!!!!!!!!!

     

    한참을 나지 않던 결절성 여드름이 어김없이 생리 직전에 다시 나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다시 '바이텍스'에 대해 알아보고 턱 여드름이 생긴 원인에 대해 객관적으로 생각한 후 정리해서 다시 먹기 시작했어요.

     

     

     

     

    (좌)바이텍스 40mg, (우)바이텍스 400mg

    둘째 달 바이텍스 복용량

    앞에 말씀드렸듯이 적정 복용량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없었기 때문에 둘째 달에는 40mg 짜리 저용량을 구매해서 하루 한 알씩 복용하기 시작했어요.

     

     

     

     

    (좌)바이텍스 40mg, (우)바이텍스 400mg

    바이텍스 용량 별 차이

    우선 둘 다 냄새는 허브와 약재가 섞인 향이고 개인적으로 향에 대한 거부감은 없었고요. 용량 별 차이가 있다면 색상 정도인 것 같아요.

     

     

     

     

    (좌)바이텍스 40mg, (우)닥터 포뮬러 원스 데일리 우먼스

    바이텍스와 질 유산균 함께 복용

    그리고 둘째 달에는 '바이텍스'와 함께 여성 질 유산균인 '가든오브라이프 닥터 포뮬러 프로바이오틱스 원스 데일리 우먼'을 함께 복용하기 시작했어요.

     

    그 이유는 턱 여드름이 나는 여러 원인 중에 자궁이 안좋아서 난다라는 말도 있지만 그것보다는 유산균을 복용함으로써 이너뷰티에 좀 더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에요. (실제로 프로바이오틱스는 함염증 효과가 있음)

     

     

     

     

    바이텍스(Vitex) 두 달 복용 후기

    바이텍스 두 달 복용 후기

    '바이텍스'와 '유산균'을 꼬박 두 달 복용하고 찍은 사진이에요.

     

    그리고 정말 다행히도 '바이텍스'를 단독으로 먹었을 때보다 유산균과 같이 섭취하고 난 후에 결절성 여드름이 나지 않았어요. 오돌토돌한 여드름도 많이 사라진 상태(흉터만 나은 상태)이고 첫째 달처럼 생리 직전에도 여드름은 나지 않았어요!!

     

    물론 영양제를 복용한 것 이외에도 저자극 세안하기, 손으로 절대 만지지 않기, 화장품 줄이기 등을 함께 시작했어요. 이건 제가 다시 한 번 정리해서 올릴께요.

     


    저의 경험으로 봐선 처음부터 바이텍스를 고용량 섭취하시는 것보다는 저용량부터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그 이유는 내가 가진 턱 여드름이 호르몬 때문인지 어떤 이유에서인지 정확하게 알지 못하기 때문이에요.

     

    특히 바이텍스를 복용하시려는 많은 분들이 내가 가진 턱 여드름이 에스트로겐 우세증에 의한 것일지도 모른다는 추측으로 드시기 때문인데 정확히 판단을 하기 위해선 병원에서 호르몬 검사를 하고 진단이 나왔을 때 먹는것이 가장 좋아요.

     

    만약 호르몬 검사를 하지 않고 다양한 에스트로겐 우세증 증상으로 인해 '바이텍스'를 시도하는 것이라면 저처럼 저용량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상이 없을 시 조금씩 용량을 늘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너무 영양제에 의지하기 보다는 스스로 내 몸의 면역력을 키우고 건강을 위한 노력도 함께 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려요!!!

     

    이상으로 이 글은 저의 굉장히 주관적인 후기 및 의견이 많이 들어가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부탁드릴께요.

     

     

    @피부 by 건강한끼


    노스카나겔 정말 여드름 흉터 없어질까?

     

    노스카나겔 정말 여드름 흉터 없어질까?

    노스카나 연고 안녕하세요~건강한끼입니다. 요즘 마스크를 써서 그런건지...턱 여드름이 나기 시작해서 너무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요. 20대 중반에 한참 턱 여드름 때문에 고생했었고 그때 정말

    healthymeal.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