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도브 센서티브바 미국 구매 후기
    뷰티정보 2020. 12. 31. 23:07

     

    도브 센서티브바

    안녕하세요~건강한끼입니다. 저는 민감한 피부 타입을 가지고 있어서 왠만하면 기초 제품을 잘 바꾸지 않는 편인데요. 최근에 얼굴에 지루성 피부염이 자주 올라와서 도브 센서티브바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도브 센서티브바' 구매 및 사용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좌)독일 도브, (우)미국 도브

    도브 센서티브바 뭐가 좋을까?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비누는 세정력이 강한 알칼리성 제품으로 피부 자극을 줄 수 있어요.

     

    도브 센서티브바는 pH6의 중성에 가까운 약산성 비누로 사람의 피부(pH4.5~6.5)와 비슷한 산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좌)미국 도브, (우)독일 도브

    원산지에 따라 뭐가 다를까?

    도브 센서티브바는 원산지에 따라 성분이 달라요. 처음에는 저도 몰랐기 때문에 독일산을 구매했었고 알고 난 후부터는 미국산으로 구매하고 있어요.

     

    도브 센서티브바 원산지별 성분표
    원산지 미국 독일
    성분 소듐라우로일이세티오네이트, 스테아릭애씨드, 라우릭애씨드, 소듐올리에이트, 정제수, 소듐이세티오네이트, 소듐스테아레이트, 코카미도프로필베타인, 글리세린, 소듐라우레이트, 테트라소듐에티드로네이트, 소듐클로라이드, 티타늄디옥사이드 소듐라우로일이세티오네이트, 스테아릭애씨드, 라우릭애씨드, 소듐팔메이트, 정제수, 소듐이세티오네이트, 소듐스테아레이트, 코카미도프로필베타인, 소듐팜커넬레이트, 글리세린, 소듐클로라이드, 징크옥사이드, 테트라소듐이디티에이, 테트라소듐에티드로네이트, 티타늄디옥사이드

    ▲위의 성분표를 보시면 두 원산지에 계면활성제가 3가지 정도 다르게 첨가되어 있고 독일산에는 징크옥사이드라는 성분이 추가로 들어갔어요.

     

    징크옥사이드는 주로 피부 미백, 피부 보호제로 사용되면 부작용으로 여드름을 일으킬 수 있어요.

     

    그러므로 민감하면서 여드름이 고민이시라면 미국산을 추천드려요.

     

     

     

     

    도브 센서티브바

    도브 원산지 구분하는 법

    도브 센서티브바는 미국산과 독일산은 비누 상자의 상품 정보 표기가 서로 달라요.

     

     

     

     

    도브 센서티브바 미국

    도브 센서티브바의 미국산의 경우 앞면에는 'senstive skin peau sensible'이라고 적혀있고, 뒷면에는 원산지 표기는 따로 되어있지 않고 In Canada라고 적혀있어요.

     

    캐나다라고 적혀있는데 미국산 맞나요?

     

    도브의 모회사인 UNILEVER의 상표 라이센스가 캐나다에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Canada라고 적혀있으며 라벨에 원산지에 대한 별도 표시가 없는 한 미국에서 제조되는 상품이라고 해요.

     

    미국 이외의 국가에서 제조 시 별도 라벨 표기가 되어있다고 합니다.

     

     

     

     

    도브 센서티브바 독일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도브 센서티브바 독일산의 경우 앞면에는 'senstive'라고 적혀있고 뒷면에는 원산지 독일이라고 표시되어 있어요.

     

    위에 말씀드렸듯이 미국 이외에 국가에서 제조되는 상품에는 이렇게 원산지 표기가 되어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도브 센서티브바

    도브 센서티브바 사용감

    저는 평소에 라로슈포제 똘러리앙 퓨리파잉 포밍 크림 클렌징 폼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도브 센서티브바는 클렌징폼에 비해 세정력을 떨어지지만 굉장히 순한 느낌을 받았어요.

     

    그리고 클렌징폼처럼 뽀득뽀득 씻기기보다는 부드럽게 씻기면서 미끈거리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래서 물세안을 더 오래했던 것 같아요.

     

    최근에 지루성 피부염이 재발해서 피부가 매우 민감하고 안 좋은 상태였는데도 불구하고 피부 자극이나 트러블을 생기지 않아 쭉 사용하고 있고요.

     

    또 좋은 점은 성분이 착한 편이라 온 가족이 올인원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따로 바디워시를 사용하지 않게 되었어요.

     

    저는 기대이상으로 만족하는 제품이고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예정이에요. 오랜만에 좋은 제품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